언론보도

차병원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립니다.

CHA 의과학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휴양의학 심포지엄" 개최

2017-09-27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휴양의학 심포지엄" 개최

 

 

10월 1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진행

해양치유, 산림치유와 같은 휴양의학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토론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은 10월 1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장에서 정부, 학계 인사 초청해 "휴양의학 심포지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해양치유, 산림치유, 기후치유와 더불어 수(水)치료, 식이영양치료, 운동치료, 필라테스, 요가, 심신이완치료, 해독요법, 스트레스관리 등 다양한 자연을 활용한 휴양과 치유를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휴양의학은 유럽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최근에는 일본, 인도 등 아시아권에서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고, 독일에서만 연 약 45만명의 고용창출과 연 45조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있으며, 자연과 의학적 치료를 결합하는 거대한 헬스케어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해양수산부에서는 해양치유 헬스케어산업 육성을 위한 과학화, 인력 양성, 정책개발을 위한 연구와 더불어 인프라 구축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고, 산림청은 산림치유와 복지를 위한 연구와 정책을 수년간 해오고 있다.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이성재 원장은 "고령화시대에 질환의 치료, 예방, 건강증진을 위해 휴양의학은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휴양의학을 중심으로 하는 통합의학에 대한 심도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해양•산림 같은 자연을 활용한 건강증진, 질병예방 관련 건강사업에 종사하거나 계획하고 계신 분, 산림치유 국가공인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 보완대체요법과 통합의학에 대해 심도 있는 지식을 원하시는 분 등 통합의학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라도 참가 가능하다. 사전 등록 및 문의사항은 심포지엄 사무국(02-866-2315)으로 연락하면 된다.






top버튼